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천마니뉴스/매거진

천마니뉴스/매거진

새전북신문 : 무주 대표 특산품 '천마' 널리 널리~

천마니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제41회 안성면민의 날 천마축제가 1~2일 황정수 군수를 비롯해 이한승 의장, 국회 박민수 의원, 백경태 도의원,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출향면민, 자매결연도시 소비자, 주민 등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면 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했다.

안성면민의 날 천마축제제전위원회(위원장 이일남)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면민화합과 우의 등 도농교류의 기반으로 삼기 위한 것으로 이날 시가퍼레이드를 비롯해 개회식, 문화체험행사, 농특산물 전시·판매, 천마품평회, 시식행사 등이 다양하게 펼쳐졌다.

김종규 면장은 환영사에서“축제의 주인공은 면민”이라며 “청정지역의 아름다움을 가족과 이웃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황정수 군수는 격려사에서 “면민을 만나 보니 더욱 가까워 지는 것 같다”며 “작은 변화로 큰 감동을 받듯이 축제를 통해 무주군 대표 특산품 천마가 대내외에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이석기 할아버지(95·주고마을), 공봉순 할머니(94·공진마을)가 장수기원패를 받았다.


또 박창수 노인회장, 천마니 이경원 대표가 군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군수표창 수상했다.또한 한유진 씨는 면장으로부터 효행 표창을 받았으며 정재환 전 청년회장, 신봉수 천마연구회장이 천마축제제전위원장으로부터 지역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한편 무주군 대표 특산품 천마는 하늘이 내린 신비의 약초로 전국 생산량의 50%이상을 생산하고 있으며 100%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고 있다.


출처 : 새전북신문(http://www.s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74447)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Top

Top

Search

검색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