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뇌전증 환자분들에 대해 조금 이야기 드려볼까 합니다

천마니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저희는 전문 의료진이 아니고 그러다 보니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이 얼마나 힘드신지 정확히 알지는 못합니다.

천마 제품을 판매하며 고객님들이 어떤 애로사항을 겪고 계신지 찾아보는 시간이 늘었고


오늘은 뇌전증에 대해서 질환에 대한 설명 보다 당사자들이 아니기에 쉽게 실수 할수 있던 이야기를

조금 드릴까 합니다.


뇌전증


뇌전증이란 단일한 뇌전증 발작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인자, 즉 전해질 불균형, 산-염기 이상, 요독증, 알코올 금단현상, 심한 수면박탈상태 등 발작을 초래할 수 있는 신체적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뇌전증 발작이 반복적으로(24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2회 이상) 발생하여 만성화된 질환군을 의미한다. 또는, 뇌전증 발작이 1회만 발생하였다고 하더라도 뇌 영상검사(뇌 MRI 등)에서 뇌전증을 일으킬 수 있는 병리적 변화가 존재하면 뇌전증으로 분류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뇌전증 [epilepsy]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


아마 낯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간질 이라고 하면 잘 아실듯 합니다.


간질 이라는 말 틀린 말은 아닙니다.

만 간질 이라는 용어에 사회적 편견이 심하고 그에 따른 상처를 받는 분들이 많으신데


아무생각없이 그렇게 표현하고는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뇌전증을 앓고 계신 분들이 상처받고 있는 말이기도 하더군요.


그 누구도 뇌전증으로 힘들어하고 싶지는 않았을텐데

이미 충분히 아픈 그들을 조금은 덜 아프게 표현해줄수 있는 단어


뇌전증 이라고 합니다. 혹시 주변에 해당 질환으로 고통받는 분이 보이신다면 

조금 덜 자극적인 표현을 써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천마에는 바닐리 알콜 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뇌신경자극억제 항경련 등 작용을 해줍니다.

성분에 대한 조사 제품에 대한 파악만큼 고통 받는 분들에게 조금 더 배려할수 있는 천마니가 되겠습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Top

Top

Search

검색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